
대전 국화 축제 벌써 13회째로 매년 가을에 유성에서 국화전시회를 엽니다. 유림공원에서 시작된 국화전시회는 점차 확대되어 이제는 동별로 분산되어 전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수년째 위축되어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올 2022년도는 좀 더 많은 국화 조형물과 음악회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그럼 대전 국화축제 기간, 주차 정보 등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대전 국화 축제 유례
처음 유성구 국화전시는 직원들이 손수 키운 몇몇 국화를 청사에 전시하면서 시작됐습니다. 그런데 이를 보러 찾아오는 주민들이 늘어나면서 본격적으로 유림공원에 전시하게 됐고, 대전시민의 볼거리로 인기를 끌어 국화 전시회로 발전하게 되어, 2022년 올해로 13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유림공원 정보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공원. 갑천과 유성천이 갈라지는 곳에 있다. 공원 중심에는 넓이 2,600제곱미터, 깊이 1.0m 내외의 한반도 모양의 작은 인공 호수가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풍성한 꽃 전시와 조형물들로 볼거리가 많아, 근처 궁동, 봉명동의 맛집 투어 및 데이트 코스로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축제 정보
행사기간: 10월 8일(토) ~ 10월 30일(일)
장소: 대전 유성구 어은로 27 유림공원
국화 품종: 체리핑크, 포키, 오렌지볼, 백강, 옐로 마블, 도나 핑크 외 28종
입장료: 무료
반려동물 입장: 가능
국화 음악회 행사 정보
10.8.(토) 개막식 행사로 음악회를 실시합니다. 장소는 유림공원 동편 공연장이며, 오후 6시부터 음악회가 있습니다. 오후 7시부터 대중음악 공연으로 '린, 나윤권, 김보경' 가수가 출연해 많은 사람들이 토요일 유림공원에 방문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차정보
유림공원 뒤편(유성구청 쪽)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분명히 꽉 찰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외에 주차할 곳으로는 주말에는 유성구청 주차장이 오픈될 것으로 보입니다. 걸어서 15분 정도 거리도 괜찮다면 궁동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궁동에 다양한 맛집이 있으니 식사하시고 유림공원 축제를 즐기시는 방법도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