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섹츤, 이 이름을 들으면 누구를 떠올리시나요?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 스핀 오프 '나는 SOLO : 사랑은 계속된다'('나솔사계')의 주인공, 4기 영수를 말하는 것인데요.
🔻 아래에서는 조섹츤 뜻과 유래 그리고 나는 솔로 4기 영수에 관해 다시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오징어 게임 2캐스팅 개봉예정일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섹츤 유래
4기 영수는 첫인상 투표에서 2표를 받았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나 '조섹츤'이야"라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이 별명은 그가 4기 출연 당시에 자신을 소개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조섹츤 뜻
'조섹츤'이라는 단어는 '조용하다', '섹시하다', 그리고 '츤데레'라는 세 단어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조용하다'는 그의 성격이 조용하며 내성적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섹시하다'는 그의 외모와 매력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츤데레'는 일본어에서 유래된 단어로, 처음에는 차가운 태도를 보이지만 점차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는 성격을 의미합니다. 이 세 가지 특징이 합쳐져 '조섹츤'이라는 별명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영수 프로필
영수의 나이는 41세이며, 그의 직업은 글로벌 기업에서 감사 및 인증을 하는 자동차 부문 프로덕트 매니저입니다. 그는 인스타뿐만아니라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연 당시 영수는 "9년의 영국 생활 동안 대학교 학사와 석사를 모두 졸업했고 남자 완전체"라며 "말보다는 행동파이며 츤데레 짓을 하면 어떤 여자가 싫어하겠냐"라고 자부해 여성 출연진들이 웃음을 터뜨리는 자신감도 있었습니다.
✅ 나는솔로 4기 영수 인스타: @zosekz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