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 관리는 특히 나이가 들면서 더욱 주요한 관심사가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코털이 길어지는 현상은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는데, 이로 인해 코털 제거가 필요하게 됩니다.
🔻 아래에서는 코털 왁싱 제모 부작용 및 간단하게 관리하는 방법 등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요즘 남녀 모두 많이하는 브라질리언 왁싱에 대한 글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털 왁싱 가격
코털 왁싱 제품의 평균 가격은 약 2만 원이며, 코털 정리용으로 추천하지는 않지만 사용 시 알코올 솜 등으로 콧구멍을 소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털 제거기는 1만 원대에서 5만 원 내외의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코털 전용 쪽가위는 1개당 몇 천 원에서 1만 원대 내외의 가격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코털 왁싱 위험성 부작용
코털 왁싱은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코털 왁싱의 위험성은 염증이 발생하거나 세균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로 인해 해면정맥동염, 뇌수막염, 패혈증 등의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왁싱 후 코털을 뽑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극으로 인해 콧물이나 재채기에 자주 노출될 수 있으며, 비강 질환과 축농증의 위험도 증가합니다.
주의사항
코털 왁싱을 할 때 사용하는 왁스는 녹인 직후에는 매우 뜨거우므로, 그대로 사용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 1분은 저어주면서 왁스의 상태를 확인한 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만약 눈이나 입에 왁스가 들어간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흐르는 물로 충분히 씻어내야 합니다. 또한, 피부가 예민하고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왁싱 종류 및 셀프 왁싱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코털 왁싱 제모 방법
코털 관리를 위해 가장 안전한 방법은 전용 코털 가위나 코털 정리 기기를 사용하여 길게 삐져나온 코털 끝부분만 다듬는 것입니다. 이때, 코털 기계를 사용할 경우 면도날은 정기적으로 소독해야 하며, 너무 깊숙이 삽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가위를 사용할 때도 밖으로 삐져나온 부분만 잘라 다듬는 것이 좋으며, 코 주변부가 가위에 찔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양쪽 끝이 동글게 마감된 코털 전용 가위를 사용하고, 너무 깊이 코털을 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