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드라마 '최악의 악'은 복잡한 인물 관계와 마약, 범죄 등 여러 이슈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는 정선의 한 호텔에서 시작하여 주인공 기철과 그의 조직원들이 어떻게 복잡한 상황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는지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아래에서 디즈니 플러스 최악의악 드라마 기본정보 및 줄거리 리뷰 후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를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링키드 공유 사이트 사용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악의 악 기본정보
'최악의 악'은 디즈니에서 공개되는 작품으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작품입니다. 범죄, 액션, 느와르, 스릴러, 미스터리, 서스펜스, 형사, 시대극, 그리고 고어까지, 이 드라마는 여러 장르의 요소를 섞어 매우 다채로운 스토리를 선보입니다.
🔻참고로 디즈니 플러스 월2000원대로 볼 수 있는 피클플러스 사용방법에 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개일 및 몇부작
이 드라마는 2023년 9월 27일부터 2023년 10월 25일까지 공개되며, 총 1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달 동안의 짧고도 강렬한 시간 동안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출연진
대표 출연진으로 지창욱(박준모 역할), 위하준(정기철 역할), 임세미(유의정 역할-지창욱 부인) 배우가 출연합니다.
평점 점수
현재 최악의 악 평점점수는 키노라이츠에서 3.9/5.0, 왓챠피디아에서는 3.3 / 5.0, 마이드라마 리스트에서는 8.4/10을 받아 꽤 좋은 평점을 받은걸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해외 평점사이트 IMDB에서는 최고 점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점수 및 후기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최악의 악 줄거리 내용
초반 큰 사건의 시작으로 이 드라마는 긴장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기철은 이전에 모시던 조직을 배신하고 처치하기 위해 정선에 위치한 호텔에서 야유회를 진행합니다.
새벽 3시, 기철의 멤버가 무기를 준비하고 다른 조직원들과 함께 호실들을 습격합니다.
드라마는 초반부터 액션씬이 많아 보는 재미와 속도감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이 부분에서도 확실히 영화 '신세계'에서 조감독을 맡은 한동훈 PD의 느낌이 났습니다.
이렇게 조직싸움에서 정기철의 오른팔과도 같은 권태호가 가위에 찔려 사망하게 됩니다.
기철은 강남을 접수하게 되고 마약 유통을 하며 점점 조직이 커지게 되어 검사, 경찰 입장에서는 골치 아파지게 됩니다. 그래서 지방 경찰 박준모를 스카우트해 깡패 소굴인 기철이네 조직에 잠입시켜 그들을 체포할 계획을 세웁니다.
준모는 기철에게 접근해 태호의 사촌이라고 하며 태호를 죽인 놈을 잡지 않고 모 했냐며 기철이 가게에서 깽판을 치며 기철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계속되는 깽판과 함께 준모는 결국 기철이 조직에 스카우트(?), 들어오라는 권유를 받으며 막내로 함께 생활을 시작합니다.
계속되는 언더커버 역할로 와이프를 만나지 못 한 준모는 어느 날 유의정(준모와이프)에게 언더커버를 하고 있다는 걸 들켜 만나게 됩니다.
와이프에게 자신이 현재 언더커버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 순간 정기철을 만나게 됩니다. 놀랍게도 정기철은 유의정과 과거에 성당을 같이 다니던 썸 탔던(?) 누나, 동생 사이였고, 정기철은 유의정이 현재 경찰이란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준모는 과거 알던 누나라고 말했지만 기철의 의심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처럼 박준모는 계속 정기철의 신임을 얻기 위해서 거짓말을 하며 조직에서 활동하며 스토리를 이어가는 내용입니다. 이는 이전 영화 '신세계'에서 이자정(이정재)의 모습과 흡사합니다.
오랜만에 느와르 깡패 드라마가 대박을 칠거같은 느낌입니다.
현재 디즈니플러스에서 방영하고 있으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중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