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금리가 낮아져서 저축을 어디서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시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파킹통장 추천 TOP3를 골라 예끔금리 높은 곳을 비교 및 어떤 통장이 가장 적합한지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토스뱅크에서 먼저 이자받는 상품을 내놓았는데요. 이에 관해 장단점을 분석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파킹통장 적금추천-토스뱅크 먼저 이자받는 예금 장단점 예금자보호
OK 저축은행 'OK읏백만통장Ⅱ'
✅ 기본금리
연 2.5% ~ 4.5%
✅ 우대금리 적용시 100만원까지 최고 5.0%
- 100만원 이하 기본 연 4.5% (세전), 우대금리 적용 시 연 5.0% (세전)
- 100만원 ~ 500만원 이하 기본 연 3.5% (세전), 우대금리 적용 시 연 4.0% (세전)
- 500만원 ~ 2,000만원 이상 기본 연 3.0% (세전), 우대금리 적용 시 연 3.5% (세전)
- 2,000만원 초과 ~ 기본 연 2.5% (세전), 우대금리 적용 시 연 3.0% (세전)
✅ 우대금리: 0.5%
✅ 우대금리 조건
시중은행(저축은행 제외) 또는 증권사 앱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을 이용해 OK 세컨드통장을 등록하면 익일부터 우대금리 적용
✅ 이자지급일
매월 셋째주 토요일 다음날
✅ 예금자보호
이자 포함 5천만원까지
OK 저축은행에서는 최근 5.5% 파킹통장이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100만원까지 한도가 정해져 있어 한도금액을 참고해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통장은 용돈이나 생활비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금리가 높아서 작은 금액의 저축도 이자를 어느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제일EZ통장'
✅ 금리
연 2.6% ~ 4.1%
✅ 기본금리 2.6% (세전)
✅ 보너스 금리 (신규고객 만) 연 1.5% 추가 제공
✅ 보너스금리 조건
6개월간만 보너스 금리 제공, 은행 신규고객(첫거래), 6개월 이후 2.6%
✅ 이자지급일: 매월 첫 영업일
✅ 예금자보호: 이자 포함 5천만원까지
제일은행에서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입출금통장 최고 4.1%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6개월 동안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지만, 6개월 이후 금리가 상당히 낮아진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짧은 기간 동안 이자를 높게 받으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웰컴저축은행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 금리
연 2.0 % ~ 최고 3.5%
- 본금리: 연 2.0%
- 우대금리: 최대 1.5%
✅ 우대금리 조건 1: 100만원 이상 급여이체 실적 연 0.5%
급여이체 조건은 '급여, 월급여, 월급, 상여금'과 같은 명칭 중 하나가 포함되어 매월 100만원 이상 입금되어야 함.
✅ 우대금리 조건 2: 자동납부 조건 연 0.5%
보험료, 통신비, 카드대금, 가스요금 등 매월 자동이체 필요함 (자동이체의 경우 보험사/카드사 등에 연락해 직접 변경)
✅ 우대금리 조건 3: 마케팅 동의 조건 연 0.5%
당월 개인정보 수집이용 (마케팅 이용목적 등) 및 멤버십 가입이용 동의해야 함.
✅ 이자지급일
매월 셋째주 토요일 (월 1회)
✅ 이체 수수료 무료
✅ 예금자보호
이자 포함 5천만원까지
✅ 납입금액 제한없음
웰컴저축은행의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최고 3.5%의 금리를 제공하며,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상품으로, 급여이체, 자동납부, 마케팅 동의 등을 통해 최대 1.5%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조건들을 쉽게 충족할 수 있다면, 이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3 경복궁 야간개장 기간 일정 예매 일정 시간 주차장 정보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연비, 디자인, 옵션, 중소형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