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2023. 4. 24.

어메이징 그레이스 뜻 의미 노래 가사 해석

영어로 놀라운 이라는 뜻을 가진 '어메이징(Amazing)'이라는 단어와 그것과 관련된 유명한 찬송가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어메이징 뜻과 어메이징 그레이스 뜻 그리고 한국에서 소향이 불러서 화재가 된 영상과 노래 가사 해석을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트롤리 딜레마 관련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트롤리 딜레마 윤리적 관점 찬성 반대 입장 해결 방법

논쟁 또는 토론을 할때 윤리적인 문제에 자주 언급되는 트롤리 딜레마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롤리 딜레마란? 무엇인지 뜻, 윤리적 문제, 찬성과 반대 입장, 그리고 해결 방

ecosmarter.tistory.com

 

어메이징 그레이스 뜻 해석
어메이징 그레이스 뜻 해석


어메이징 뜻

 
어메이징은 형용사로 놀라운, 굉장한, 놀랄만한 등의 뜻을 가지며, 주로 감탄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진 유의어로는 'astounding'과 'incredible'이 있습니다. '어메이징'은 동사로도 사용되며, 'amaze'라는 동사로 변환됩니다. 이때 'amaze'는 놀라게 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메이징 그레이스 뜻

'어메이징 그레이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매우 유명한 팝송이자 CCM(찬송가)입니다. '그레이스(Grace)'는 여기서 자비, 은총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 곡은 하나님의 은총이 놀랍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한국에서도 이 곡이 번역되어 '나 같은 죄인 살리신'이라는 제목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어메이징 그레이스'의 가사는 간절한 기도와 찬양의 마음을 담아 감동적인 멜로디와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 찬송가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는 곡으로 인기를 끌고 있죠.
 
이 곡의 작곡자는 누군지 정확히 나와있지는 않습니다만, 아일랜드 혹은 스코틀랜드 민요로 불렸다거나, 미국 남부에서 즐겨 부르는 노래였다는 등 여러가지 설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불후의 명곡에서 소향이 어메이징 그레이스 노래를 불러 화재가 된적이 있습니다. 아래 영상과 노래 가사 해석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향-어메이징 그레이스 노래 보러가기

 

소향 어메이징 그레이스

어메이징 그레이스 가사 해석

Amazing Grace 
놀라우신 주의 은총

Amazing grace. How sweet the sound that saved the wretch like me.
놀라우신 주의 은총. 나같이 가엾은 사람을 구해주신 소리, 이 얼마나 감미로운가요.

I once was lost but now am found, was blind, but now I see.
나 한때 길을 잃었지만 이제 찾게 되었고, 한때 눈이 멀었지만 이제 보입니다.

T'was grace that taught my heart to fear and grace my fears relieved.
그건 나의 마음이 두려워하도록 가르쳤고 나의 두려움이 덜어지도록 한 은총입니다.

How precious did that grace appear the hour I first believed.
내가 처음 믿었을 그때에 보인 그 은총이 얼마나 소중했는데요.

Through many dangers, toils and snares we have already come.
우리는 이미 수많은 위험과 역경들, 그리고 유혹들을 지나왔습니다.

T'was grace that brought me safe thus far and grace will lead me home.
그것은 지금까지 나를 안전하게 데려왔고 나를 집(고향)으로 이끌어줄 주의 은총이었습니다.

The Load has promised good to me.
그 왕께서(주께서) 나에게 좋은 것을 약속하셨어요.

His word my hope secures.
그의 말씀으로 나의 희망은 굳건합니다.

He will my shield and portion be as long as life endures.
삶이 다할 때까지 그가 나의 방패이자 유산이리라.

Yes, when this flesh and heart shall fail and mortal life shall cease
그래요, 이 육체와 심장이 다하고 영원할 수 없는 삶이 멈추게 되었을 때

I shall possess, within the veil a life of joy and peace.
난 장막 속에 감추어진 기쁨과 평화의 삶을 얻게 될 것입니다

The earth shall soon dissolve like snow
이 세상은 곧 눈처럼 녹아내릴 거예요.

The sun forbear to shine
태양은 그 빛을 비추지 않을 겁니다.

But God, who callled me here below will be forever mine
하지만, 여기 낮은 곳에 있는 날 불러준 주께서 영원히 나의 주가 되실 겁니다.

When we've been there ten thousand years bright shining as the sun
우리가 그곳에 있어온 만년동안의 태양처럼 밝게 비추는 때

We've no less days to sing God's praise than when we first begun.
우리가 더욱 주의 찬양을 부르는 그날들이 부족할리 없어요. 우리가 처음 시작했을 때 보다도 더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키스마크 없애는 법, 가리는 법, 지우는 법-총 정리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애정 표현은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그 중에서도 키스는 가장 대표적인 애정의 표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얼굴, 손, 팔, 목 등에 생기는 키스 마크는 부끄럽고

ecosmarter.tistory.com

 

나는솔로 14기 여자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학력-총 정리

지난 나는 솔로 14기 첫방송 이후 대망의 자기소개를 하는 날이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는 솔로 14기 여자 출연자 영숙, 순자, 영자, 옥순, 현숙 나이 직업 인스타 학력 총정리하여 설명드

ecosmarter.tistory.com

 

카타르 항공 승무원 연봉(에티하드, 에미레이트 급여 월급 복지)

중동 대표 항공사로는 카타르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 에티하드 항공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항공사 외에는 사실 타 항공사의 급여에 대해서는 잘모르실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타

ecosmarter.tistory.com

 

코코본드란?-뜻, 장점, 단점, 문제점, 우리나라 경제 영향 정리

최근 세계 경제를 불안하게 만들고 있는 '코코본드'라는 주제로 알아보겠습니다. 이 단어는 평화로워 보이지만, 현재 세계 경제를 위협하는 원흉으로 지목받고 있죠. 그렇다면 코코본드 뜻, 장

ecosmarter.tistory.com